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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real] 퀡셀 λ©”κ°€μŠ€μΊ”

peewoong 2024. 5. 1. 23:19

πŸš€ 퀡셀 λ©”κ°€μŠ€μΊ” 에셋 λ‹€μš΄λ‘œλ“œ

μ›ν•˜λŠ” 에셋을 μ„ νƒν•œ λ’€, 컴퓨터 사양에 λ§žλŠ” 퀄리티λ₯Ό μ„ νƒν•˜μ—¬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œλ‹€. (naniteκ°€ 졜고 사양)

β€» 주의 : λ‹€μš΄λ°›μ„ μš©λŸ‰μ΄ μΆ©λΆ„ν•œμ§€ ν™•μΈν•œλ‹€. 계정 μ•„μ΄μ½˜μ„ ν΄λ¦­ν•˜μ—¬ preferenceμ—μ„œ λ‹€μš΄λ°›μ„ μœ„μΉ˜λ₯Ό 선택할 수 μžˆλ‹€.

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œ λ’€ add된 μœ„μΉ˜λŠ” 항상 Megascans 폴더 ν•˜μœ„μ— μ €μž₯λœλ‹€.

λ‹€μš΄λ‘œλ“œ 받은 actor을 view port에 μΆ”κ°€ν•œ λ’€, Fλ₯Ό λˆ„λ₯΄λ©΄ ν•΄λ‹Ή actorλ₯Ό 크게 확인할 수 μžˆλ‹€. 

(actor μ‚­μ œλŠ” del or backspace)

 

퀡셀 λ©”κ°€μŠ€μΊ”μ— μžˆλŠ” 에셋을 λ°”λ‘œ view port에 λ“œλž˜κ·Έ μ•€ λ“œλ‘­μœΌλ‘œ λ‹€μš΄λ‘œλ“œ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

λ‹€μš΄μ„ λ°›λŠ” μ€‘μ—λŠ” low ν€„λ¦¬ν‹°μ΄μ§€λ§Œ, λ‹€μš΄μ„ λ‹€ λ°›κ³ λ‚œ λ’€μ—λŠ” λŒ€μš©λŸ‰ λ°μ΄ν„°λ‘œ κ΅μ²΄λœλ‹€.

ν•œ λ²ˆμ— μ—¬λŸ¬ 개의 에셋을 μ„ νƒν•˜λ €λ©΄ shift ν΄λ¦­ν•œ λ’€ 에셋 클릭

nanaite둜 λ‹€μš΄λ°›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λ©΄, 에셋 μš°ν΄λ¦­ν•˜μ—¬ λ‚˜λ‚˜μ΄νŠΈ ν™œμ„±ν™” λ²„νŠΌ 눌러주면 λœλ‹€.

cf.3D_Assets ν•œμ •μœΌλ‘œ λ‚˜λ‚˜μ΄νŠΈ μˆ˜μ€€μœΌλ‘œ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œλ‹€. λ‚˜λ¨Έμ§€λŠ” X

μ›ν•˜λŠ” νƒ€μž…μ˜ μ—μ…‹λ§Œ 뢈러였기 κ°€λŠ₯

λ©”κ°€μŠ€μΊ” μ—μ…‹μ˜ λ©”ν…Œλ¦¬μ–Όμ„ μˆ˜μ •ν•  수 μžˆλ‹€.

 

🟩 μ½œλ¦¬μ „ μ„€μ •ν•˜κΈ°

적용 λ²„νŠΌμ„ κΌ­ λˆŒλŸ¬μ€€λ‹€.

 

μ •ν™•ν•œ λ²”μœ„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있기 λ•Œλ¬Έμ—, μ½œλ¦¬μ „ 섀정을 λ³€κ²½ν•˜λ©΄ μ’€ 더 μ •λ°€ν•œ μ½œλ¦¬μ „ 연산이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

 

🟩 Plant

λ‚˜λ‚˜μ΄νŠΈ ν™œμ„±ν™”ν•˜λ©΄ μ•ˆλœλ‹€!

λ©”ν…Œλ¦¬μ–Όλ‘œ 질감, λͺ…도 λ“± μˆ˜μ • κ°€λŠ₯ + λ°”λžŒμ„ μ„€μ •ν•˜μ—¬ μ‹λ¬Όμ˜ 흔듀림도 μ„€μ •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

 

🌟 폴리지

폴리지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에셋을 ν•œκΊΌλ²ˆμ— 많이 놓을 μˆ˜λ„ μžˆλ‹€.

배치된 폴리지 μ‚­μ œ : shift + 쒌클릭 λ“œλž˜κ·Έ

 

μ•„λž˜ 섀정을 ν†΅ν•˜μ—¬ μ•‘ν„° 배치의 밀도와 크기λ₯Ό μ„€μ •ν•  수 μžˆλ‹€.